2025/01/24 2

스파르타 AI-8기 TIL(1/24)-TeamProject

상속? 데코레이터?상속과 데코레이터는 파이썬에서 둘 다 코드 재사용성과 확장성을 높이는 도구이지만, 사용하는 목적과 방식이 완전히 다릅니다. 서로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차이가 있습니다.1. 상속 (Inheritance)상속은 클래스 간의 관계를 정의하고, 기존 클래스(부모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확장하거나 재정의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특징 부모 클래스의 모든 속성과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습니다.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기능을 확장하거나 덮어쓸 수 있습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의 핵심 개념 중 하나입니다. 사용 사례 코드 재사용: 비슷한 기능을 가진 클래스들을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형성(Polymorphism): 상속받은 메서드를 다양하게 오버라이드하여 동작을 변..

카테고리 없음 2025.01.24

Unity 개인 공부(2025-01-24)

추가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확실히 이해합시다. ActionMap 분류와 사용 방법 ActionMap 활성화/비활성화 InputActionMap은 상황에 따라 필요한 시점에서만 활성화되도록 관리합니다.예를 들어: Player ActionMap: 캐릭터 움직임, 점프 같은 입력 처리. 활성화: 게임 플레이 중. UI ActionMap: 메뉴 내비게이션, 버튼 클릭 같은 입력 처리. 활성화: UI를 열었을 때.코드 예제: ActionMap 활성화/비활성화 private PlayerControls controls;private void Awake(){ // Input System 초기화 controls = new PlayerControls();}private void OnEnable..

Unity 개인 공부 20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