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 40

스파르타 AI-8기 TIL(1/31)-TeamProject

컨텍스트 매니저(Context Managers) 컨텍스트 매니저는 리소스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파이썬의 강력한 개념이에요.주로 with 문과 함께 사용되며, 리소스의 획득과 해제를 자동으로 처리하여 코드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컨텍스트 매니저의 핵심 기능 리소스 관리: 파일, 데이터베이스 연결, 네트워크 소켓 등의 리소스를 안전하게 다룸 자동 해제: 예외가 발생하더라도 리소스를 깔끔하게 정리 가독성 향상: try-finally보다 간결한 코드 작성 가능컨텍스트 매니저의 주요 함수와 전체적인 구조파일 처리 관련 함수 (open, write, read, close)with open("example.txt", "w") as file: # 파일을 쓰기 모드("w")로 열기 file.writ..

카테고리 없음 2025.01.31

스파르타 AI-8기 TIL(1/30)-개인 공부

메타클래스(Metaclass) 한 마디로 클래스를 만드는 클래스이며, 파이썬에서는 클래스도 객체입니다. 그럼 클래스를 만드는 객체는 무엇일까요? 바로 메타클래스입니다! 참고로 객체(Object)란 프로그래밍에서 데이터(속성, Attribute)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동작(메서드, Method)을 함께 포함하는 하나의 독립적인 단위입니다.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 다시 보기 파이썬에서 모든 객체는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그런데 클래스도 객체입니다.class Dog: passd = Dog() print(type(d)) # print(type(Dog)) # 즉,num = 10 # 정수 객체text = "Hello" # 문자열 객체lst = [1, 2, 3] # ..

카테고리 없음 2025.01.30

Unity 개인 공부(2025-01-30)

Unity 올만..오랜만이니 다시 복습...(참고로 그냥 이전 버전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그렇게)그러다 신기한 걸 발견!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List를 사용하려면 필요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ListExample : MonoBehaviour{ void Start() { // 1. 리스트 선언 List names = new List(); // 2. 리스트에 값 추가 names.Add("Alice"); names.Add("Bob"); names.Add("Charlie"); // 3. 리스트 값 출력 foreach (string..

Unity 개인 공부 2025.01.30

스파르타 AI-8기 TIL(1/29)-개인 공부

데코레이터 (Decorators) 데코레이터는 함수를 감싸는 함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어떤 함수의 동작을 변경하거나 확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 문법을 사용하여 함수 또는 클래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def my_decorator(func): # hello()가 func으로 전달됨 def wrapper(): print("함수 실행 전") func() # hello() 실행 print("함수 실행 후") return wrapper # wrapper 함수 반환@my_decorator # hello()를 my_decorator(hello)로 변환def hello(): print("Hello, world!")hello()출력:함수 실행 전Hel..

카테고리 없음 2025.01.29

스파르타 AI-8기 TIL(1/28)-TeamProject

쓰읍..PPT 준비하느라 뭘 배운지도 모르는....그냥 그래서 Python 심화 개념 2개만 들고왔수다. 제너레이터 (Generators) 이터레이터의 한 종류로, 데이터를 한 번에 모두 메모리에 로드하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생성하여 처리하는 객체입니다. yield 키워드를 사용하여 값을 생성하며, 제너레이터는 호출될 때마다 이전 상태를 유지하면서 다음 값을 생성합니다. 중요한점,일반적인 함수는 호출될 때 값을 반환하고 함수 실행이 끝납니다.하지만 yield를 사용하는 제너레이터는 실행을 멈춘 지점에서 상태를 유지하고, 호출될 때마다 다음 값을 "생성"합니다.def count_up_to(max): count = 1 while count 12345처음 호출되면 yield count에서 ..

카테고리 없음 2025.01.28

스파르타 AI-8기 TIL(1/27)-TeamProject

오늘의 문제 여기서 알고보니 API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부분이 window.onload = () => 부분에 포함되어 있었다. 따로 구동되는 구조이어야 하기 때문에 바로 밖으로 빼내어야 한다. 바로  바로 이렇게 말입니다. 어차피 body 부분도 API만 보기때문에, 이렇게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사실 발표 PPT 때문에 거의 뭐 한것이 없다는 사실....설날에는 Unity 공부하러 가야지~)

카테고리 없음 2025.01.27

스파르타 AI-8기 TIL(1/26)-TeamProject

오늘 추가한 내용.아예 새로운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기능은 재료만으로 메뉴를 추천하는 AI입니다.ingredients.py 먼저 import openaiimport osfrom openai import OpenAIopenai.api_key = os.getenv("OPENAI_API_KEY2") # print(openai.api_key)import warningswarnings.filterwarnings(action = 'ignore')client = OpenAI(api_key=openai.api_key)output = ''def ingredients_ai(ingredients, language='korean'): global output completion = client.chat.comple..

카테고리 없음 2025.01.26

스파르타 AI-8기 TIL(1/24)-TeamProject

상속? 데코레이터?상속과 데코레이터는 파이썬에서 둘 다 코드 재사용성과 확장성을 높이는 도구이지만, 사용하는 목적과 방식이 완전히 다릅니다. 서로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차이가 있습니다.1. 상속 (Inheritance)상속은 클래스 간의 관계를 정의하고, 기존 클래스(부모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확장하거나 재정의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특징 부모 클래스의 모든 속성과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습니다.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기능을 확장하거나 덮어쓸 수 있습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의 핵심 개념 중 하나입니다. 사용 사례 코드 재사용: 비슷한 기능을 가진 클래스들을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형성(Polymorphism): 상속받은 메서드를 다양하게 오버라이드하여 동작을 변..

카테고리 없음 2025.01.24

Unity 개인 공부(2025-01-24)

추가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확실히 이해합시다. ActionMap 분류와 사용 방법 ActionMap 활성화/비활성화 InputActionMap은 상황에 따라 필요한 시점에서만 활성화되도록 관리합니다.예를 들어: Player ActionMap: 캐릭터 움직임, 점프 같은 입력 처리. 활성화: 게임 플레이 중. UI ActionMap: 메뉴 내비게이션, 버튼 클릭 같은 입력 처리. 활성화: UI를 열었을 때.코드 예제: ActionMap 활성화/비활성화 private PlayerControls controls;private void Awake(){ // Input System 초기화 controls = new PlayerControls();}private void OnEnable..

Unity 개인 공부 2025.01.24